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교사용) 선플지도교사 등록 방법

자원봉사

by 코끼리코라우 2020. 5. 28. 12:49

본문

반응형

선플운동 학교 참여 방법(지도교사용)


코로나로 인해

전국의 초·중
·고등학생들이

온라인 봉사활동에 많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온라인 봉사황동으로

선플달기 봉사활동이 있는데요. 

학교에서

학생들이 선플달기 봉사활동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학생들의 활동을 인증해줄 수 있는

교사가 등록해 주셔야 합니다. 

한 학교에서 여러 선생님들이

선플지도교사로 등록할 수 있기때문에

반별로 나누어 관리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교사 등록을 하면

학교 학생들의 선플달기 활동실적을

쉽게 파악하고 봉사 인증할 수 있는

관리자모드가 제공됩니다.


1) 선플운동 학교 등록 방법

선플인터넷평화운동 참여 학교에서는 홈페이지에 선플 배너를 설치하고, 선플지도교사를 정하여 선플 홈페이지의 [선플누리단] 메뉴에서 [학교등록(교사용)]을 신청하면, 학교 선플지도교사에게 해당 학교 학생들의 선플 활동을 관리할 수 있는 관리자 모드가 제공됩니다.

지도교사 신청자는 [회원가입] 후 [학교등록] 하면 학교 학생들의 선플활동을 관리할 수 있는 관리자 모드를 제공받을 수 있다.

* 한 학교에서 지도교사 등록을 원하는 선생님들은 모두 등록 가능합니다. (학교에 담임선생님 모두가 지도교사로 등록을 하여 본인 반의 학생들만 검토하는 식으로 현재 많은 학교에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인터넷 기사나 블로그, SNS의 글을 읽고, 비판이 아닌 근거 없는 비방의 댓글에 한하여 잘못된 이유와 자신의 의견을 정성을 담아서 인터넷상에 선플(초등학생 40자 이상, 중학생 50자 이상, 고등학생 60자 이상)을 달고, 그 내용을 선플운동본부 홈페이지의 ‘선플달기’ 게시판에 복사해 넣습니다.

학생들이 단 선플은 지도교사의 정밀 검토를 거쳐 정해진 규정에 부합되는 경우 자원봉사시간이 인정(통상 1시간 봉사시간 인정을 위해 2시간 30분 소요)되며, 봉사시간 확인이 불필요한 경우에는 자유롭게 선플달기에 참여할 수 있다. 이러한 선플달기 체험을 통해 학생들은 건전한 인터넷 사용 습관을 익히게 됩니다.

2) 선플운동 학교 지도교사 등록 방법

① 선플운동본부 ( www.sunfull.or.kr )에 회원 가입합니다. 

② [선플누리단] ━ [학교등록(교사용)] 메뉴 ━ 지도교사 등록 내용 입력━ [확인] 버튼을 클릭 합니다.

학교등록 (교사용) 화면

③ 선플운동본부에서 승인 처리한다. (빠른 승인을 원하면 선플운동본부로 유선 연락한다.) 지도교사 승인 후 바로 사용해야 한다면, 로그아웃 후 재 로그인합니다.

④ 선플본부의 선플누리단 교사 승인 완료 후 [선플누리단] ━ [학교관리(교사용)] 메뉴가 생성됩니다.

 

⑤ 학교 나이스코드는 [선플누리단] ━ [지도교사 검색] 메뉴, 혹은 마이페이지에 선플누리단 교사 아이디에서 확인 가능하다.

빈 칸에 교사 개인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 후 로그인합니다.

학교 나이스 코드는 [ 알파벳 숫자 1자리+0000( 0네개 )+XXXX( 네자리숫자 ) ]로 이루어진 코드이며, [선플누리단]-[지도교사검색]에서 학교코드 확인 가능합니다.

⑥ [학교 관리자모드] ━ [지도교사] ━ [선플통계]에서 원하는 기간을 설정 후 통계 메뉴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⑦ [봉사확인증] ━ [봉사확인증 요청]에서 학생들이 신청한 선플봉사 확인 요청 승인 및 봉사확인증 인쇄가 가능합니다.

⑧ 학교 이동 등으로 학교 변경을 해야 할 경우 선플운동본부로 전화 연락하여 기존 학교 정보를 삭제 요청하고 현재 근무학교로 재신청합니다.

 

※ 교육청에서 인정하는 온라인 자원봉사활동 시간 인정받는 방법 (선플달기 봉사활동) 보러가기 => https://sun38.tistory.com/1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