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배려의 실천, 선플

악플혐오 VS 선플

by 코끼리코라우 2021. 10. 29. 17:49

본문

반응형

배려의 실천, 선플

 

선플기자단 4기 전희진

 

배려란? 배려는 도와주거나 보살펴 주려고 마음을 다는 뜻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배려를 실천할 수 있을까요? 배려를 실천하는 방법으로는 다른 사람을 존중하는 마음을 가지고 공감한 마음을 표현하는 것으로 실천할 수 있습니다! 바로, 선플 작성을 통해 실천이 가능합니다.

먼저, 다른 사람을 존중하는 것에서 시작할 수 있는데요, 존중하는 마음가짐으로 상대를 대할 때, 그 상대로부터 자신이 존중받을 수 있습니다.

선플을 작성할 때는 상호 간의 존중하는 마음으로 작성하기에 배려를 실천하는 방법의 하나입니다.

다음으로는 공감하기입니다. 진정한 배려란 공감하고 지지할 때, 상대방이 비로소 느끼는 감정이라고 합니다. 선플을 작성하는 것이 단순히 다른 사람에게 위로나 칭찬을 건네는 것을 넘어서, 그 사람에게 공감한다는 의미입니다.

마지막으로 말로 표현하기입니다. 표현은 실천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단계입니다. 선플은 타인을 감동하게 하며, 변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디지털 매체에서 선플을 작성하는 것이 진정한 실천입니다. 선플로 배려심 있는 말을 표현해보아요!

다음은 배려심 있는 선플의 예시를 가져와 봤는데요, 어느 부분에서 배려를 실천한 선플인지 함께 알아봅시다.

ex.) 저도 힘든 시기에 이겨내는 방법을 몰라
많이 힘들어했었는데, 힘든 상황에서도
무너지지 않고 잘 이겨내신 모습이 대단하고
멋있습니다. 앞으로도 좌절하지 않고 멋지게
나아가시길 바랍니다!

라는 내용에서 힘들었던 시기를 회상하며 공감하는 부분, 힘든 상황에서도 무너지지 않고 잘 이겨낸 타인을 칭찬하는 부분, 앞으로의 멋진 앞날을 응원하는 부분에서 배려있는 말을 실천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어떠신가요? 배려있는 말에 대해 이해가 가셨다면, 존중, 공감, 표현으로 배려심있는 말을 선플로 남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