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장애인 보조견 카드뉴스

사회 문화

by 코끼리코라우 2021. 10. 25. 00:54

본문

반응형

장애인 보조견 카드뉴스


선플기자단 김세하

1. 안녕하세요 저는 장애인 보조견이에요 제 이야기를 들어주실래요?
우리가 몰랐던 장애인 보조견의 이야기


2. ‘장애인 보조견’은 전문 훈련 기관에서 훈련받은 보조견이에요. 장애인이 보다 독립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신체적, 정신적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해요. 


3
리트리버뿐만 아니라 우리도 보조견이 될 수 있어요
보조견에는 시각장애인 안내견, 청각장애인 보조견, 지체장애인 보조견, 치료도우미견이 있어요. 역할이 다양한 만큼 견종도 다양하답니다.


4
‘보건복지부 장애인 보조견 차별 금지 안내 영상’ 중
저희는 장애인 보조견임을 증명하는 표지를 부착하고 다녀서 공공장소오 대중교통 이용이 가능해요. 그리고 장애인 보조견이라고 적힌 조끼도 입고 있답니다.


5
하지만 아직 인식이 많이 부족해요 오늘도 저는 공공장소 출입을 거부당해 많이 속상했답니다 그래서 여러분에게 당부할 몇 가지가 있어요! 


6
먼저 대중교통이나 공공장소 이용을 막지 말아주세요
또, 저에게 말을 걸거나 간식을 주거나 제가 귀엽다고 쓰다듬으시면 안 돼요 
그리고 제가 원활하게 역할을 이행할 수 있도록 제 사진은 찍지 말아주세요 
제가 말씀드리는 것들 모두 지켜주실 거죠?


7
장애인이 보조견과 함께 사회활동을 더욱 원활히 할 수 있도록 우리 모두 약속해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